제7회 전주 콘텐츠 페어 개최…메타버스와 문화 연결
지역기업 우수 디지털콘텐츠 전시·메타버스 XR 기술세미나·투자사 컨설팅 등 진행
전북 전주에서 디지털 콘텐츠의 우수성을 집중 조명하는 '2024년 제7회 전주 콘텐츠 페어'가 7~8일 전주한옥마을 전주대사습청에서 열렸다.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은 이번 축제에서는 가상현실과 메타버스를 테마로 하여 전주지역 디지털 콘텐츠의 우수성이 드러나도록 기획됐다.
특히 '콘슐랭: 콘텐츠미슐랭'이라는 주제 아래 B2C 형태의 장을 통해 사용자들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기회를 도모했다.
스타라이크㈜는 홀로그램 기반 버추얼 싱어 VR 콘서트 '세레나데 유니버스 VR'을 통해 실감형 공연 콘텐츠의 가능성을 선보였다. ㈜펀웨이브의 '한옥마을 메타버스 공연'은 전주의 문화적 정체성을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게 했다.
또한 첫날 진행된 XR·메타버스 융합기술 세미나 '넥스트 메타: AI, 공간 그리고 문화의 새로운 가능성'에서는 알서포트, 남산XR스튜디오 등 주요 기업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했다.
비즈니스 컨설팅에서는 투자유치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3개사에 투자 연계 기회를 제공했다. 'XR메타버스 아이디어 공모전'에서 선정된 우수작품 '전북을 세계로: 새로운 만남의 시작' 등 5개 작품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.
김종성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"이번 콘텐츠 페어가 전주지역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역량을 크게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"며 "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협업을 통해 전주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고 말했다.
출처 : 뉴스핌( https://www.newspim.com/news/view/20241108000456)
<영상 출처 :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 유튜브 채널>
조찬우 | 조회 31 | 2024-11-19 16:44
첨부파일